글번호
811668

세포생물학 관련 대학원생 모집

작성일
2022.02.26
수정일
2022.02.28
작성자
김응삼
조회수
736

저희 연구실에서 세포생물학 분야의 대학원생(석사, 석박사, 박사과정)을 모집하고 있습니다.

아래 내용을 보시고 관심있는 분들은 (062)-530-3416 혹은 eungsam.kim@jnu.ac.kr로 연락을 주길 바랍니다.


연구실 소개:

 세포는 growth factor, hormone, 혹은 약물과 같은 biochemical cue 뿐만 아니라 다양한 mechanical cue(기계적 자극 신호)에 의해 세포형태 및 유전자발현이 조절되고 있다. 우리 연구실은 기계적 수축과 이완을 겪고 있는 폐포세포, 심근세포, 근골격 세포, 피부세포에 기계적 자극을 부여했을 때, 기존의 biochemical에 의한 cell signaling 및 세포대사에 미치는 영향을 분자/세포생물학적 관점에서 분석하고자 한다. 이를 통해 좀더 인체환경을 모사한 조건에서 생명현상의 근본 원리를 규명하고 질병에 대한 세포치료(cell therapy) 및 조직재생(tissue regeneration)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.

  

연구 분야:

 (1) 미세입자(나노플라스틱 등)의 폐 및 심장 독성 연구

 (2) 폐포 세포내 지질체 합성 및 실시간 이동 분석

 (3) 기계적 자극에 따른 세포주기(cell cycle)와 줄기세포 분화 연구


지원 자격:

 (1) 세포생물학(cell biology)에 관심이 있는 학생

 (2) 지원자가 원하는 기간 동안 연구 참여 이후 대학원 입학 여부를 결정할 수 있음


연구실 관련한 자세한 더 자세한 내용(발표한 논문 및 연구실 소식 등)은 연구실 홈페이지( https://url.kr/aqr573학과 홈페이지와 연동됨)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 

첨부파일
첨부파일이(가) 없습니다.